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2023 한돈 김장 나눔 캠페인, 2만 9천 명에게 따뜻한 나눔 전하다

수육용 한돈을 지원함으로써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정 나눠

등록일 2023년12월2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우리 고유의 김장 문화를 보존하고 소외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지난 10월 25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한다.

‘2023 김장, 오직 한돈과 함께!’ 캠페인이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페인은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김장 준비에 더 큰 부담을 느끼고 있을 비영리단체 및 사회복지기관 등에 수육용 한돈을 지원함으로써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정을 나누고 이들의 월동 준비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전국적으로 약 1,300여 개가 넘는 기관이 신청하였으며 그중 내부 심사를 거쳐 589개 기관을 선정, 수육용 한돈 삼겹살 총 7,425kg을 지원했다. 이는 약 2만 9천여 명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 원에 달한다.

이로써 지역사회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었을 뿐 아니라, 한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대 및 소비 증대로 한돈 농가와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다.

김장 나눔 행사를 준비한 한 기관장은 “올해 유독 물가가 많이 올라서 김장 준비가 힘들었는데 한돈자조금에서 지원해준 수육 덕분에 자원봉사자, 시설 이용자 모두가 행복하고 즐겁게 김장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 한돈으로 따뜻하고 풍요로운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는데 많은 기관에서 동참해주셔서 그 뜻이 더욱 빛을 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보듬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돈자조금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한돈 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한돈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한돈사양관리, 한돈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