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코엑스는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전시회인 ‘푸드 위크 2024(FOOD WEEK 2024)’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삶에 변화를 주는 푸드테크” 주제로 열린다.
▲ 푸드 위크 2024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31개국 1,054개 기업이 참여해 총 1,846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전시는 식품, 디저트, 급식·외식, 푸드테크 등 4개 전시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정책홍보관에서는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성장 과정과 푸드테크를 중심으로 한 미래 전망을 소개한다. 푸드테크관에서는 인력 부족, 기후변화, 지역 소멸 대응, 웰니스, 청년 창업, 블루푸드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개막식에서는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2명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된다. 동시에, 2025 식품외식산업전망 발표, K-푸드 수출상담회, 월드 푸드테크 콘퍼런스 등 식품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푸드 위크는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고, 다양한 푸드테크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임으로써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 제공, 산업 트렌드 제시,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산업이 대한민국 경제에 기여하는 비중을 강조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