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서울 서대문구 나우쿠킹스튜디오에서 ‘제2회 한돈케이크 콘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행사는 국내산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해 독창적이고 먹음직스러운 한돈케이크를 만드는 경연 대회로,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했다.
한돈자조금은 우리 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한돈 정육점에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자 이번 콘테스트를 준비했다. 이날 본선에는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10팀이 참가해 20분의 제한 시간 동안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 다양한 부위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한돈케이크 작품을 선보였다.
심사위원으로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 이원복 국장, 그리고 한돈 명예홍보대사인 요리연구가 이난우 씨가 참여했다. 이들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5팀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은 오는 19일, 한돈자조금 20주년 백서 발간 및 창립 기념식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한돈자조금의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한돈케이크 콘테스트는 상품화 가능한 아이템으로 한돈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킨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맛과 영양, 재미를 모두 담은 한돈케이크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