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4월 1일 팔도 본사에서 팔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한돈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상품 및 메뉴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 팔도 권성균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측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돈자조금과 팔도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한 ‘한돈 라면’을 개발하고, 한돈인증점에서는 팔도 제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등 한돈을 더욱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제휴 마케팅을 다방면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차별화된 신상품과 신메뉴를 통해 젊은 세대 잠재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대학가를 중심으로 팔도X한돈 푸드트럭을 운영하여, 소비자가 현장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한돈과 다양한 팔도 상품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소비자분들이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대표하는 한돈과 팔도가 좋은 인연을 맺고 다양한 채널에 한돈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소비처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한돈 판로를 발굴해 어려운 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한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과 팔도는 지난해 전국 28개의 대학가에서 한돈X팔도 비빔면 푸드트럭 시식 행사를 운영하여 8,400명이 참여하며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바 있다. 또한, 2015년 출시된 한돈 사용 팔도 짜장면이 꾸준히 인기를 끌어 올해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약 8천 9백만 개를 달성하며, 한돈 소비 촉진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돈자조금과 팔도는 미래 소비주도층인 젊은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한돈의 우수성과 매력을 한층 더 널리 알릴 계획이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한돈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한돈사양관리, 한돈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