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손세희 회장, 한돈농가 경영안정을 위한 돈가안정대책 건의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농축산 단체장 초청 간담회

등록일 2024년01월1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세종 정부청사에서 지난 1월 12일 농축산 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을 비롯해 축산관련단체협의회 김삼주 회장,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등 주요 농축산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농정 현안을 논의하고 각 단체의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은 최근 한돈농가들이 겪고 있는 경영난을 토로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그는 "최근 돈가 급락과 생산비 폭등으로 한돈농가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정부의 지원 없이는 경영 안정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PRRS 등의 질병으로 인한 수급 불안정과 저돈가로 인해 한돈농가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손 회장은 돈가 안정대책과 한돈산업의 중장기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또한, 손 회장은 "규제보다는 산업의 역동성을 살릴 수 있는 자율적인 생산자 중심의 정책 방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양돈업의 중요성을 고려한 인프라 구축 지원을 요청했다.

 

송미령 장관은 이에 대해 "축산인과 현장의 참여를 기반으로 농정을 추진하여 우리 농업과 농촌의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축산단체들과의 소통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와 농축산 단체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계기가 되었다.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농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한돈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한돈사양관리, 한돈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