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추석에 꼭 즐겨야 할 한우 요리와 전통주

전통주는 한우의 풍부한 맛과 잘 어울려

등록일 2024년09월04일 13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추석을 앞두고 전통주와 한우의 페어링을 소개하는 기사다. 최근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셰프 김호윤과 함께 전통주와 잘 어울리는 한우 요리를 제안했다.

 

▲ 전통주와 잘 어울리는 한우 요리

 

첫 번째 추천 요리는 ‘한우 치즈 함박 스테이크’다. 이 요리는 한우의 풍부한 육즙과 치즈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다. 함께 곁들이기 좋은 술은 은은한 과일향과 부드러운 탄산이 특징인 ‘호랑이 생막걸리’다. 막걸리의 깔끔한 맛이 요리와 조화를 이룬다.

 

두 번째는 ‘직화 한우 차돌 버섯볶음’이다. 불향이 가득한 차돌박이와 함께 참기름과 고춧가루로 무친 부추무침이 더해져 느끼함을 잡아준다. 여기에 잘 숙성된 누룩 향이 강한 약주 '풍정사계 춘'을 곁들이면 차돌박이의 깊은 맛과 잘 어울린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요리는 ‘마라 한우 불고기 전골’이다. 마라 소스를 더해 얼얼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이 요리는 기름진 명절 음식에 질렸을 때 먹기 좋다.

이 전골에는 높은 도수의 증류주 ‘전주 이강주’가 제격이다. 육수의 강한 향을 잡아주며 요리의 풍미를 극대화한다.

 


김호윤 셰프는 “전통주는 한우의 풍부한 맛과 잘 어울리며, 명절 음식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