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고지방(저탄고지)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전파하고자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가 주최한 심포지엄이 지난 10월 27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나눔축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주)건세바이오텍과 저탄고지라이프스타일카페가 주관했다.
▲ 저탄고지 심포지엄이 10월 27일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4월 개최된 “호르몬과 생체 항상성 조절”을 주제로 한 행사에 이어, 이번에는 “뷰티플 저탄고지”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첫 연사로 나선 서울대학교 최윤재 명예교수는 ‘노화, 면역, 그리고 축산식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벤스의원 김가희 원장은 ‘아름다운 피부는 건강한 장으로부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피부 건강과 장 건강의 상관관계를 소개했다.
또한, 건세바이오텍의 정명일 박사는 ‘ 뱃살만 쏙 빠지는 건강한 식단관리’에 대해 다루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유튜버 최겸은 ‘저탄고지와 마인드셋’이라는 주제로 심리적 요소가 저탄고지 식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각 강의는 청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 이덕우 전국축협운영협의회 회장(남양주축산농협 조합장)은 축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축산물에 대해 갖고 있는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는 데 이번 심포지엄이 의미 있는 역할을 했다” 고평가했다. 또한 “올바른 식품 섭취와 축산물의 우수성, 안전성을 소비자에게 알림으로써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한다” 며 이번 행사의 의의를 강조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물의 올바른 인식을 위해 향후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심포지엄과 세미나, 카드뉴스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축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잘못된 정보나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