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나눔축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와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농협축산경제와 축산신문사가 주관한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 10주년 기념 세미나가 11월 14일 농협 서울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열렸다.
▲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는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 설립 10주년을 맞아 축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미래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강원대학교 성경일 전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 최윤재 회장의 개회사와 나눔축산운동본부 안병우, 손세희 상임공동대표,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10주년 기념 퍼포먼스 후 강연이 이어졌다. 서울대학교 최윤재 명예교수는 '배양육과 세포배양 인조축산물의 모든 것'을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진행했다.
두 번째 강연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이 '축산과 ESG'를 주제로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강원대학교 박규현 교수는 '축산의 가치, 환경과 사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후 한 시간 동안 축산의 현재와 미래 방향을 논의하는 지정 토론이 이어졌다.
나눔축산운동본부 안병우 상임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의 10주년을 축하하며, 학술연구와 토론 활동을 통해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연구회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올바른 식품 섭취와 축산물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널리 알리는 활동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업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축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잘못된 정보와 오해를 바로잡는 심포지엄, 세미나, 카드뉴스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