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4년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장학금은 축산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26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150만 원씩, 총 3,9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우사랑 장학금 지원’ 사업은 올해로 7년째를 맞이했다. 한우자조금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사업은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운영된다. △ 한우산업에 대한 관심 증대 △ 한우 후계농의 사기 진작 △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 기반 마련 등을 목표로 한다. 지난 6년 동안 한우자조금은 총 128명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의 20명보다 늘어난 총 26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장학생은 인당 150만 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축산업 등록 기준 한우 사육 농가(부모, 조부모, 본인) 출신으로, 축산 관련 대학교 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올해 1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 평균 백분위 환산 점수가 80점 이상이어야 한다. 2학기 복학 예정자의 경우 마지막 학기 성적이 적용되며, 2학기 휴학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희망자는 8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장학생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한우자조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9월 중으로 선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10월 초에 열릴 예정인 한우사랑 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수여된다.
이동활 위원장은 “한우사랑 장학금을 통해 미래 한우산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사업을 통해 한우 후계농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한우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한우사양관리, 한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