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가 지난 11월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환경마라톤 행사와 연계해 진행한 제5회 온라인 계란마라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제5회 온라인 계란마라톤이 성료됐다.
이번 행사는 계란의 영양적 가치와 저탄소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저탄소 푸드백신 계란으로 지치지 않는 힘, 건강을 위한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마라톤은 계란이 국민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저탄소 먹거리로서의 가치를 조명했다.
특히, 행사에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SNS 캠페인을 통해 5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해 높은 관심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제공한 구운 계란으로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하며 마라톤을 완주했다.
또한, 행사와 연계된 SNS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 계란 2판이 증정됐고, 이 중 1판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됐다. 이를 통해 총 500판의 계란이 11월 19일 기부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 푸드백신 계란이 국민 건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마라톤에서 제공된 계란은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푸드백신’으로 소개되며, 저탄소 식생활에 기여하는 중요한 식품으로서의 역할이 강조됐다. 참가자들은 계란의 영양적 가치를 체감하며 건강한 식습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삶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를 가졌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계란마라톤을 통해 계란이 단순한 식재료를 넘어 국민 건강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핵심 식품임을 알릴 수 있 다”며 “앞으로도 계란의 영양적 가치와 저탄소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국민 건강과 나눔, 환경 보호까지 실천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된 제5회 온라인 계란마라톤. 이번 캠페인은 계란의 가치를 재조명하며,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새로운 도약점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