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지난 12월 16일 경기 이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연말을 맞아 ‘사랑의 토종닭 나누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 코로나19와 각종 질병 등 면역력에 강한 토종닭으로 건강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과 임직원,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 이천시 노인종합복지관 최경규 관장, 이천시 대한노인회 원종성 지회장, (주)신우에프에스 관계자가 참석했다.
부농축산(대표 신영성)과 (주)신우에프에스(대표 신현길)가 공동으로 주관한 전달식에는 총 2,000인분의 토종닭을 이웃에게 배분했다.
경기 이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경규)을 비롯해 경기 이천 소재 승가원 자비복지타운(원장 묘전스님), 엘리엘동산(목사 김양원) 등 3곳에 기부했다.
이천 복지시설 노인종합복지관은 1995년부터 현재까지 이천시의 대표적인 어르신 이용기관으로 어르신 정보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엘리엘동산은 중증장애인 생활시설로 2000년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국가와 국민들이 복지사회국가를 만들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승가원 자비복지타운은 행복한 자비복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장애인 가족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해 재활과 자활교육을 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토종닭협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에 토종닭을 후원해 토종닭 인지도 제고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은 인사말에서 “오늘 전달식을 통해 취약 계층과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부농축산영농조합, (주)신우에프에스의 지원으로 전달식이 진행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번 전달식을 통해 우리 한닭 토종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앞으로도 토종닭 농가와 지역사회가 계속해서 상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만든 토종닭 제품은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킹마트 등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토종닭 요리는 1766년 산림경제를 증보해 유중림(柳重臨)이 편찬한 '증보산림경제(增補山林經濟) 등 고 농서에 기록돼 있다.
우리 선조들은 총계탕(蔥鷄湯), 닭백숙(팽계, 烹鷄), 닭구이(적계, 炙鷄), 늙은 수탉 백숙(자노웅계법, 煮老雄鷄法), 연포국(조연포갱법, 造軟泡羹法) 등을 즐겼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