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닭고기 가격, 축산물 참고모델로 조회

닭고기까지 참고가격 제시 축종 확대

등록일 2024년01월1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축산물품질평가원은 ’20년부터 운영해 온 학교급식 축산물 가격산정 표준모델 명칭을 새롭게 변경하고, 닭고기 가격정보를 반영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바뀐 이름은 ‘급식 축산물 가격산정 참고모델’이다. 지난 12월 29일부터 축산물원패스 누리집을 통해 닭고기 가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급식 축산물 가격산정 참고모델’이란 급식용으로 납품되는 국내산 축산물 가격을 자동 산정하는 예측 프로그램으로, 거래 공정성과 유통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축평원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함께 개발했다.

 

군납과 일반 단체급식 등으로 적용 대상이 확대되고 가격 제시 축종을 다양화하는 등 사업 확장성을 고려해 명칭을 변경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영양교사, 닭고기 전문 유통업체 등 전문가 자문을 통해 닭고기 가격산정 방식을 신규 개발했다.

 

효율적인 급식 납품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것이 ‘급식 축산물 가격산정 참고모델’의 장점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산출된 참고가격을 금액 산정 시 활용하는 등 업무 절차가 간소화되어 편익이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축평원은 지방자치단체 적용 확대를 위해 이해관계자의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소·돼지·닭고기 외에도 참고가격 제시 축종이 확대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