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홍콩 센트럴 하버프론트에서 열린 '2024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Wine & Dine Festival)'에 참가해 한우의 품질과 맛을 널리 알렸다.
아시아 최대 미식 축제로 꼽히는 이 페스티벌은 매년 세계 10대 미식 축제로 손꼽히며, 올해는 약 35개국에서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 ‘2024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 한우 홍보 부스
이번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은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한우 메뉴를 선보이며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한우 채끝살을 이용한 한우 큐브 스테이크(Hanwoo Cube Steak),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소개된 이후 큰 인기를 얻은 한우 육전(Hanwoo Pancake), 그리고 불고기 타코(Bulgogi Taco), 떡갈비(Tteokgalbi), 불고기 덮밥(Bulgogi Rice Bowl) 등 다섯 가지 메뉴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메뉴들은 한우의 다채로운 맛을 한껏 끌어올려 전 세계 미식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한우 홍보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투호 던지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성공 횟수에 따라 한우 굿즈 경품을 제공해 참여를 유도하며 부스에 활기를 더했다. 전통놀이와 한우를 결합한 이벤트는 한우의 맛뿐 아니라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도 효과적인 역할을 했다.
▲한우 홍보 부스에 방문한 참가자들이 한우 요리를 맛보고 있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에 대해 “세계 미식가들에게 한우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게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자리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무대에서 한우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립하고 해외 시장에서 한우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