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2024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에서 한우의 맛과 전통문화 체험

해외 시장에서도 한우 인지도 높여갈 계획

등록일 2024년10월30일 13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홍콩 센트럴 하버프론트에서 열린 '2024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Wine & Dine Festival)'에 참가해 한우의 품질과 맛을 널리 알렸다.

 

아시아 최대 미식 축제로 꼽히는 이 페스티벌은 매년 세계 10대 미식 축제로 손꼽히며, 올해는 약 35개국에서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 ‘2024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 한우 홍보 부스

 

이번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은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한우 메뉴를 선보이며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한우 채끝살을 이용한 한우 큐브 스테이크(Hanwoo Cube Steak),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소개된 이후 큰 인기를 얻은 한우 육전(Hanwoo Pancake), 그리고 불고기 타코(Bulgogi Taco), 떡갈비(Tteokgalbi), 불고기 덮밥(Bulgogi Rice Bowl) 등 다섯 가지 메뉴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메뉴들은 한우의 다채로운 맛을 한껏 끌어올려 전 세계 미식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한우 홍보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투호 던지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성공 횟수에 따라 한우 굿즈 경품을 제공해 참여를 유도하며 부스에 활기를 더했다. 전통놀이와 한우를 결합한 이벤트는 한우의 맛뿐 아니라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도 효과적인 역할을 했다.

 


▲한우 홍보 부스에 방문한 참가자들이 한우 요리를 맛보고 있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에 대해 “세계 미식가들에게 한우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게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자리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무대에서 한우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립하고 해외 시장에서 한우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임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