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K-종자 세계화, 2024 국제종자박람회 개최

91개 기업·기관 참여, 58 작물 497 품종 전시

등록일 2024년10월15일 13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전북 김제 민간육종연구단지에서 ‘2024 국제종자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종자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종자전문 박람회로 2017년 시작돼 올해 8회째이다. 종자기업에서 육성한 우수품종을 국내·외로 홍보하고 수출 상담회 등을 추진하는 행사이다.
 


▲ 2024 국제종자박람회가 김제 민간육종연구단지에서 10월 16일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역대 최대로 많은 91개의 국내·외 종자업체와 전후방기업, 기관과 단체가 참여했다. 우수품종과 농기자재, 육종시스템 등 종자산업에 대한 최신 제품과 농업기술 등이 소개된다. 

 

박람회의 핵심인 야외 ‘품종 전시포’에는 종자기업 등이 출품한 58 작물 497개 품종을 직접 재배·전시해 해외바이어, 농업인, 일반 관람객들이 작물의 생육상태를 직접 확인하여 세부 특성을 판단할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를 통한 80억 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다양한 수출상담도 진행된다. 국내 15개 사와 해외 9개 사가 참여한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8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됐고, 7만 3천불 규모의 계약이 체결됐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한국무역공사와 협력하여 발굴한 67명의 신규 해외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가 진행되며 참가기업 중 12개 사는 직접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실질적인 수출 상담이 이뤄진다.

 

 

아울러 올해는 ‘제20회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하며, 수상한 품종을 박람회 행사기간 동안 전시하여 박람회 참가자들의 볼거리를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종자원은 ‘제20회 대한민국우수품종상’ 수상작으로 대통령상에 (주)시드피아의 벼 ‘골든퀸 3호’, 국무총리상에 (주)농우바이오의 고추 ‘엔더블유골든’과 배추 ‘겨울왕국’을, 농식품부장관상에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포인세티아 ‘플레임’ 등 5점을 포함하여 총 8점을 선정한 바 있다.

 

농식품부 이상만 농식품혁신정책관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 우수품종을 국내·외로 널리 알려 국내의 종자 자급률 향상과 수출시장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