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계란이 탈모 관리에 도움 된다

레세틴 등이 모발 건강하게 해레세틴 등이 모발 건강하게 해

등록일 2021년04월0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계란이 모발을 풍성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탈모를 겪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계란 노른자에는 레시틴을 함유하고 있다. 인지질의 일종인 레시틴은 지방과 친화적인 지방 산기, 수분과 친화적인 인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체내에 흡수된 레시틴은 세포 속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조절해 피부와 모발을 윤기 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레시틴은 모발의 구성 성분인 단백질과 단백질의 합성을 돕는 '비오틴'의 생성 과정에도 관여한다.

 

모발이 영양을 원활하게 흡수하고 필요한 성분을 충분하게 합성해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영양 결핍으로 발생하는 새치를 줄일 수도 있다.

계란에는 탈모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는 영양소 ‘비오틴’도 풍부하다. 비오틴은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모발의 구조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기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계란’ 100g에는 21㎍의 비오틴이 함유돼 있다. 이는 일일 비오틴 섭취 권장량의 70%를 충족시킨다. 때문에 계란을 꾸준히 섭취하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계란을 영양소를 있는 그대로 건강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최대한 익힌 후 먹는 것이 좋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