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계란자조금 거출 도계장으로 변경

올해 거출률을 90% 이상 목표

등록일 2023년04월2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계란자조금 대의원회는 지난 4월 20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2023년 제1차 회의를 열고 자조금 거출방식을 오는 7월 1일부터 도계장에서 산란계 마리당 80원을 거출키로 의결했다.
 

‘축산자조금 사업시행지침’에 의하면 정부보조금 매칭기준은 자조금 거출률이 도계실적 기준 50%를 넘어야 한다.
 

하지만 지난해 계란자조금 거출률은 40% 수준에 그쳐 올해 정부지원금을 받지 못했다. 올해 거출률을 90% 이상까지 끌어올려 내년도 정부지원금을 받아낸다는 계획이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정우식품 △신우에프에스 △들녘 △코리아더커드 △싱그린에프에스 △한려식품 △현대씨엔에프 △한라육계영농조합과 이외 산란계를 도계 하는 도계장을 수납기관으로 지정했다.
 

김양길 계란자조금 관리위원장은 거출률 상향을 위해 거출기관을 다시 도계장으로 변경한 만큼 많은 홍보와 동참을 당부했다.
 

대의원회에선 올해 사업계획안 27억 원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대한산란계협회를 계란자조금 사업 주관단체로 지정하고 자조금 사무실을 충북 오송 산란계협회 사무실로 이전하기로 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