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방목생태축산농장 사업신청자 늘어

올해 말 등 새로운 축종 지정돼

등록일 2023년05월2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친환경축산협회(회장 이덕선)가 농림축산식품부의 ‘2023년 방목생태축산농장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3년도 방목생태축산농장 사업대상자 지정평가’를 통해 총 17개소의 농장을 사업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3년도 방목생태축산농장 사업대상자 지정평가’를 위한 사업대상자 신청농장은 23개소였다.

 

지난해 상반기 진행됐던 지정평가의 신청농장이 14개소 보다 신청농장이 늘었다. 이번 신청농장은 말 3개소, 산양 3개소, 면양 3개소, 한우 3개소, 젖소 2개소, 염소 2개소, 돼지 1개소 등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기존농장 13개소와 신규농장 4개소, 총 17개 농장이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 그중에서도 새롭게 사업에 참여하게 된 농장은 용춘목장, 봉수대목장, 임실목장, 청우목장 등 4개소로, 이중 용춘목장, 봉수대목장 2곳은 지정농장, 임실목장, 청우목장 2곳은 관리농장으로 선정됐다.

 

 

신규 지정농장이 된 용춘목장, 봉수대목장에는 추후 지정서 발급과 함께 방목생태축산농장 지정 현판이 설치될 예정이다.

 

해가 거듭날수록 방목생태축산농장 조성사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올해는 말 등의 새로운 축종이 방목생태축산농장으로 지정돼 사업의 스펙트럼이 넓어졌다”며 “더 많은 농장들이 초지 방목을 기반으로 친환경·동물복지를 실천하는 방목생태축산에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