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저탄소 농산물 인증제로 기후위기 대응

저탄소 인증 농산물 구매 시 그린카드 포인트

등록일 2023년08월0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7월 28일 저탄소 농산물 인증 지원사업 선정 결과를 공고했다.

 

이 사업은 인증대상 품목 여부, 저탄소 농업기술 적용 여부, 친환경·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여부 확인 후 선착순으로 선정하는데, 2023년 하반기에는 많은 농가가 참여하여 모집공고 하루 만에 마감됐다.

 

저탄소 인증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저탄소 생산·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저탄소 농업기술을 활용해 생산 전 과정에서 평균보다 온실가스를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농산물우수관리(GAP) 농산물에 부여한다. 농업인이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 배출량 산정 보고서 작성 등 인증 취득 전 과정을 지원하며, 인증 요건을 충족하면 저탄소 인증을 받게 된다.

 

올해 하반기 선정 농가는 1,608호이다. 선정 농가가 전부 인증 농가로 등록될 경우 전체 인증 농가 수는 총 8,941호가 될 전망이다.

이 중 사과 등 과수가 5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식량 27%, 채소는 16% 수준이 예상된다.

 

소비자가 그린카드로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구매할 경우 구입액의 15%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수령할 수 있다. 그린카드는 소비자가 저탄소·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때 에코머니 포인트를 지급하는 신용카드다. 에코머니 포인트는 현금, 상품권 등으로 전환하거나 대중교통 요금 결제, 친환경 기부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