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축산물 유통서류 한 장으로

‘축산물원 패스’ 영양교사 ‘큰 관심’

등록일 2023년08월01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축산물원 패스’는 축산물 유통 거래 시 필요한 대부분의 행정과정을 한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이다.

 

모바일 축산물원 패스 앱에서는 축산물 거래에 필요한 축산물등급판정신청·확인서, 도축검사증명서 등 여러 종류의 서류를 통합한 하나의 서류로 바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7월 27일부터 이틀간 대한영양사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식품‧기기전시회’에 참가, 영양사와 식품영양 관계자들에게 ‘축산물원 패스’를 홍보했다.

 

축평원 부스를 방문한 참여자들은 직접 ‘축산물원 패스’ 앱을 내려받고 구체적인 사용법을 익혔다. 모바일 앱을 사용해 본 영양교사들은 기존에 서류를 일일이 비교하고 검증해야 했던 것에 비해 앱을 활용함으로써 급식업무의 효율이 높아질 것 같다고 전했다.

 

축평원은 축산물 납품이 이뤄지는 다양한 현장에서 축산 관계자가 축산물원 패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적용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매년 2억 1천만 건의 서류 인쇄·보관·관리를 위해 쓰이는 연간 약 5,000억 원의 행정비용이 절감되고, 관계자의 편의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