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할랄‧비건 급식소 위생점검

집단급식소 3곳 방문

등록일 2023년08월18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식약처는 지난 8월 10일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하고 있는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할랄‧비건 음식 등 식사를 제공하는 집단급식소를 방문해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태풍 ‘카눈’ 상륙으로 대원들이 대피시설에 입소해 대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업체의 위생‧안전을 확보해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집단급식소에서 △식자재 공급‧보관 현황 △조리‧제조 시설 등 위생 상태 △조리‧운반 과정의 안전관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오 처장은 현장에서 “할랄‧비건 음식은 일반식과 다르게 조리되기 때문에 할랄식품 규정 등에 부합하도록 식재료 준비부터 조리‧배식 과정에서 각별히 신경 써 달라” 고 당부했다. 이어 “할랄‧비건식이 꼭 필요한 대원들에게 문제없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봐 줄 것”을 요청했다.

오 처장은 “최근 고온의 날씨가 지속돼 식중독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식재료‧조리기구 등 세척‧소독, 조리음식 가열온도‧시간 준수, 배송‧배식 온도 관리 등 위생‧안전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