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닭고기 수급안정 위해 종란 수입

국내산 닭고기 공급 확대 추진

등록일 2023년09월0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공급 부족으로 오른 닭고기의 가격 안정을 위해 육용계 종란 수입을 추진했다.

8월 17일 국내에 처음으로 들어왔다. 종란 수입은 2017년 고병원성 AI 영향으로 산란계 종란을 수입한 적이 있다. 육용 실용계 종란 수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7월 육계 공급은 6,728만 마리로 전년 대비 6.2% 감소해 도매가격과 소비자가격은 각각 전년 대비 9.3%, 12.0% 높게 형성됐다.

 

농식품부는 육계 계열화사업자의 추가입식을 독려하고, 삼계 입식을 확대하고, 할당관세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육계의 공급 부족한 상황이 지속돼 국내산 육계 공급 확대를 위해 육용계 종란 수입을 추진하게 됐다.

 

농식품부는 하림과 동우 팜투테이블 등을 통해 네덜란드산 종란을 8월 17일부터 500만 개 수입해 부화된 400여만 마리의 병아리를 농가에 공급했다.

 

사육기간을 감안하면 10월부터 육계가 시중에 공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국내 병아리 가격과 종란 수입 후 부화한 병아리 생산원가 간 차액의 일부를 보조한다. 정부는 닭고기 수급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종란 추가수입 및 할당관세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닭고기 가격이 안정되도록 할 예정이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