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뉴캣슬병 신규 항원 검사법 현장 교육

민감도 100배 이상 개선된 유전자 진단법

등록일 2023년09월20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시도 방역기관 12개소의 뉴캣슬병 항원 예찰업무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뉴캣슬병 신규 항원 검사법에 대한 현장 교육을 지난 9월 13일 검역본부에서 실시했다.

뉴캣슬병은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국내에서는 2010년 5월 이후 발생하지 않았으나, 동남아시아 등 주변국에서 계속 발생하고 있어 겨울철새 등 야생조류에 의해 국내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국내 비 발생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 2011년도부터 뉴캣슬병 항원 예찰을 실시하고 있다. 작년에는 야생조류 및 가금류 대상으로 20,000여 건의 검사를 수행했다.

이번 교육은 현재 항원 예찰에 사용되는 기존 진단법에 비해 사용자 편리성이 향상되고 민감도가 100배 이상 개선된 실시간 유전자 진단법을 전달하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올해 6월부터 오리류와 기타 가금류 등 항원 예찰 범위의 확대로 검사 물량이 늘어난 예찰 업무 담당자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용국 검역본부 조류질병과장은 “이번에 대폭 개선된 신규 진단법이 현장에 보급되면, 시도 방역기관 담당자의 업무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