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토종닭,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단연 최고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풍부해 면역력 증진

등록일 2023년09월2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무더위가 한풀 꺾이며 가을이 다가오면서 급격한 기온변화, 높은 일교차, 건조한 대기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때이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준다.

저지방·저칼로리·저콜레스테롤 식품인 토종닭은 피부와 건강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

토종닭은 백숙으로 먹을 경우 맛뿐만 아니라 뼈에서 나오는 영양분까지 섭취할 수 있다.

토종닭은 주로 수탉이 약용으로 이용됐다.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해 소화력을 강화시키고 몸이 쇠약해지거나 소변이 잦은 경우, 산후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특히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환절기를 이기기 위한 기력 보강 식품으로 탁월하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지속적인 코로나 발생과 지난여름 무더위로 지친 소비자분들이 백숙 등 우리 토종닭을 드시고 원기회복과 면역력향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환절기를 대비해 충분한 영양섭취를 챙길 수 있는 토종닭 요리 레시피와 구입처는 (사)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www.kn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