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축평원 한국유통대상 우수상 수상

‘축산물 온라인거래 플랫폼’ 공로

등록일 2024년01월10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해 12월 21일 ‘제28회 한국유통대상’ 기술혁신 부문에서 ‘축산물 온라인거래 플랫폼’ 사업의 유통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받았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우리나라 유통산업 발전과 상생·협력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바지한 유공 기관과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이다.

 

축평원은 ICT기술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미지분석 기법을 적용해 ‘축산물 온라인거래 플랫폼’을 구축해 비대면 거래 활성화를 통한 축산물 유통 환경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축산물 온라인거래 플랫폼’은 코로나19와 같은 유행성 감염병과 구제역, 아프리카돼지열병, 럼피스킨과 같은 가축 질병 발생으로 도축장이 폐쇄할 경우, 시장불안정성 때문에 축산물 가격이 급등·락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된 축산분야 대표 유통혁신 사업이다.

 

특히, 축산물 유통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 △축산물 비상 공급 체계 구축, △상류·물류 유통혁신, △유통비용 절감, △위생 안전성 제고 등이 평가위원의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비대면 플랫폼 구축을 통한 구체적인 산업효과 창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축산물 유통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산업 전반에 걸친 유통혁신 과정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축산유통 혁신을 위해 효율적인 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