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살아있는 가금류 유통과 방역관리 상황 점검__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

계열화 사업자 자체 방역관리 추진 실태 점검

등록일 2024년01월1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지난해 11월 28일 광주광역시 소재 오리 계열화 업체인 다솔을 방문해 계열농장에 대한 자체 방역관리 추진 실태를 점검했다.

 

아울러 광주광역시 소재 양동전통시장을 방문해 살아있는 가금류 유통과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다솔은 오리업계 1위 기업으로 계열농장에 대한 방역 교육, 예찰, 소독과 차단방역 실태점검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계열사 자체 방역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다솔 관계자는 오리 축사시설 현대화 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권 실장은 “계열사가 주인의식을 갖고 계열농장에 대한 연중 교육, 예찰 및 차단방역 실태점검 등을 체계적으로 시행하는 자율 방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해야 오리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며 “오리 농장 시설 현대화 문제는 면밀히 검토해 보겠다.” 고 밝혔다.

 

양동전통시장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을 위해 2주 1회 일제 휴업·소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실장은 “앞으로 지속해서 매월 2회 일제 휴업·소독의 날에 가금판매소, 계류장, 가금운반차량을 일제히 소독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