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한우 보양식 레시피 공개!

마라 뽁작장 솥밥부터 우족 파스타까지

등록일 2024년11월20일 13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 소비 촉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우라차차 대한민국! 뚝심 보충, 한우’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보양식 레시피를 공개했다.

 

경기침체로 한우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국민들이 한우의 영양학적 가치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구성했다. 한우는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철분, 비타민 B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장년층과 노년층 모두에게 유익한 식재료다.

 


▲ 한우 마라 뽁작장

 

이번에 공개된 레시피 중 첫 번째는 ‘한우 마라 뽁작장과 솥밥’이다. 한우 목심이나 사태 부위의 다짐육을 활용해 만든 요리로, 다짐육은 고단백 저지방 식재료로 근육 형성에 필요한 필수 단백질을 제공한다.

 

이 요리는 표고버섯, 애호박, 감자 등 다양한 채소와 함께 볶아 감칠맛을 더하고, 된장, 참기름, 물엿, 마라소스, 콩가루 등을 섞어 만든 양념장으로 매콤하고 진한 맛을 더했다.

 

한우 다짐육에 기본 양념을 넣어 밑간한 뒤, 채소를 단단한 순서대로 넣고 고루 볶아준다. 마지막으로 양념장과 물, 두부를 추가해 끓이면 완성된다. 완성된 한우 마라 뽁작장은 냉동 보관이 가능하며, 해동 후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쌈장이나 비빔양념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 요리를 뜨거운 쌀밥 위에 얹고 잘게 썬 쪽파를 곁들이면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보양식 솥밥이 된다.


▲ 한우 우족 국물 파스타

 

두 번째 레시피는 ‘한우 우족 국물 파스타’로, 한우 우족과 파스타를 색다르게 조합한 요리다. 이 요리는 올리브 오일에 통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볶아 고소한 향을 내고, 양파를 추가해 볶은 뒤 고춧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을 만든다.

 

이후 시판 우족 곰탕을 사용해 스파게티 면을 끓이고, 마지막에 홀 토마토 소스를 넣어 졸여 완성한다. 쫄깃한 우족의 식감과 진한 국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우족이 함유한 콜라겐, 칼슘, 미네랄 등은 피부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겨울철 기력 보충에도 적합하다. 이 요리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으며, 한우의 다양한 매력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메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한우의 풍부한 영양적 가치를 느끼며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우는 고품질의 영양소를 제공하며, 국민 보양식으로 자리 잡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요리 아이디어와 캠페인을 통해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국민들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레시피와 관련 정보는 한우자조금이 운영하는 공식 웹사이트 ‘한우유명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