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균 저해, 가축의 면역력 향상, 독성, 내성, 부작용 없어
축체 내에 잔류가 되지 않아 매우 안전한 항생제 대체 물질
▲ 천연 항생제 대체제 ‘오레가노’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지난 10월 천연 식물 추출물 성분의 항생제 대체제인 ‘오레가노’를 출시했다. 오레가노는 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및 항콕시듐 작용 효과를 지닌 오레가노 오일(Rregano Essential Oil)을 주성분으로 한 천연 항생제 대체제이다.
주성분인 오레가노 오일은 Origanum vulgare에서 추출한 식물성 에센셜 오일로, 병원균을 저해하고 가축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독성, 내성 및 부작용이 없고 체내에 잔류되지 않아 매우 안전하다.
한국썸벧은 항생제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사육 농가나 무항생제 사육을 원하는 농가들에게 ‘오레가노’가 많이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약기간이나 약제 잔류가 없는 이점으로 인해 출하에 임박해 문제가 되는 농장들에게 큰 도움이 될수 있다.
오레가노는 육계, 산란계, 종계, 오리, 돼지, 송아지, 양어에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질병 억제 시 음수 톤당 100∼200mL를 23일간 투여하고, 질병 발생 시 음수 톤당 200∼400mL를 35일간 투여한다.
양어의 경우 물 10L에 100~200mL를 희석한 후 사료 200kg에 혼합하여 사용한다. 오레가노는 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항콕시듐 작용을 통해 질병 발생 억제, 감염 증상 완화, 호흡기 증상 완화, 간 기능 강화, 면역 증강, 대사 촉진, 패혈증 억제, 신경 안정, 스트레스 완화 및 폐사율 감소에 도움을 준다.
한국썸벧은 양계 농가에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적절한 예방을 위한 약품 사용과 부득이한 질병 발생 시 빠른 약품 처치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와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동물약품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동물약품및 신제품정보를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