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축산 스마트팜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동영상 선택해 시청

등록일 2022년10월0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역학조사를 위한 축산 스마트팜 이해”를 주제로 ‘2022 국제 수의역학 워크숍’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9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10회를 맞이하는 워크숍은 검역본부가 국내외 가축방역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수의역학 분야 최신 동향 파악과 국내외 수의·축산 전문가 교류를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수의(獸醫) 분야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했다. 축산 스마트팜의 개념 소개부터 스마트팜 데이터를 활용한 ASF 가상 역학조사까지 정리한 일련의 영상과 축산 농장의 사양관리 기록·데이터 관리에 대한 강의를 포함, 한국 축산 스마트팜 현장 데이터의 역학조사 활용 이해도를 높였다.

 

검역본부가 이번에 처음으로 시도한 메타버스 워크숍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워크숍 사이트에 방문해 동영상 게시물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댓글과 쪽지를 이용해 질의응답과 의견교환이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운영해 역학조사와 축산 스마트팜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해소할 수 있게 운영했다.

 

검역본부 이은섭 역학조사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온 택트 시대 경향에 맞춰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해 국내외 가축방역 관계자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국 수의역학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