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는 지난 22일 경북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열린 ‘동서트레일 47구간 걷기행사’에 한우 육포 1,000개를 후원하여 참가자들의 완주를 응원했다.
동서트레일은 우리나라 최초로 야영(백패킹)이 가능한 트레일로 조성 중이며, 산림청은 2026년까지 전체 849km 길이, 총 57개 구간을 완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6월 경북 울진 55구간에 이어 올해 4월 경북 봉화 47구간이 두 번째로 개통됐다.
이번 ‘동서트레일 47구간 걷기행사’는 산림청과 코레일관광개발이 47구간 개통을 기념하여 트레킹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한우자조금은 무더위 속 걷기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의 체력 보충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경제과와 협력하여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한우 육포 총 1,000개를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현 산림청장,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한 행사 관계자와 참가자 총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우자조금이 제공한 한우 육포를 나눠 먹으며 성공적으로 트레킹을 마쳤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농산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행사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우자조금은 앞으로도 영양이 풍부한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 건강과 농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한우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한우사양관리, 한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