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삼겹살데이를 준비 하세요

최고의 돼지고기 구이를 위한 팁

등록일 2021년03월02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3월 3일 삼겹살의 날을 앞두고 농촌진흥청에서는 더 나은 돼지고기 구이 경험을 위한 필수 팁을 제공했다. 2003년 농협이 시작한 삼겹살의 날은 3월 3일을 음식의 축제로 삼아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다. 이 이벤트는 한국인의 돼지고기 소비량이 2011년 1인당 19kg에서 2019년 26.8kg으로 증가시켰다.

 

돼지고기를 구입할 때는 선홍색을 띠고 질감이 부드러운 부위를 선택한다. 고기의 본래 맛과 향을 유지하려면 지방이 하얗고 단단해야 한다.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에는 풍미를 더하기 위해 특정한 굽는 방법이 필요하다.

 

삼겹살과 등심은 섭씨 약 250도에서 굽고, 육즙이 고이도록 자주 뒤집는다. 저지방 부위는 섭씨 100~110도 정도의 온도에서 구워야 한다. 소량의 지방을 추가하면 타지 않고 육즙을 유지할 수 있다.

 

돼지고기의 풍미를 높이려면 소금에 절인 새우, 표고버섯과 같은 재료를 곁들이면 좋다. 소금에 절인 새우의 리파아제 효소가 돼지 지방의 소화를 돕는다.

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에리다민이 함유되어 있다.

 

색다른 맛을 원한다면 일반 돼지고기보다 더 깊고 고소한 흑돼지 품종인 ‘우리흑돈’과 ‘난축맛돈’을 추천한다. 제주산을 포함한 이들 품종은 고기가 붉은색이고 육즙이 풍부하며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구이용으로 적합하다. 돼지고기 가격이 오르면 돈이 많이 들지만 삼겹살과 저렴한 저지방 부위를 함께 선택하면 삼겹살데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한돈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한돈사양관리, 한돈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