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민코리아(주)는 지난 9/22~9/23일 2일간 케민아시아 본사가 위치해 있는 싱가포르 본사 매리골드 회의실에서 주요 사료회사 고객들을 초청해 TNW(Total Nutrition Workshop) 워크솝을 개최했다.
이 번 워크솝은 현재와 미래의 원료 시황을 분석한 후 고객들에게 분석 내용을 공유해 도움을 주고, 아울러 원료 시황 급변화에 따른 고객 입장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솔루션들을 소개하여 각자 고객의 상황에 알맞게 대처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첫 번째 강연자인 마케팅 시장분석 담당 Harn Ying은 우크라이나 전쟁, 유가상승, 이상기후, 물류대란, 자원의 무기화 등으로 인해 향후 곡물 가격 전망이 밝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으며, 향후 남미와 미국 등의 작황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특히, 중국의 곡물 수입량의 움직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 강연자로 영양 플랫폼 팀장인 Dr. Alex는 고 곡물가 시대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여러 가지의 해결책들을 소개하고 제시했다.
그중 S.O.S(SCIENCE, OPTIMAZTION, SAVING) 프로그램은 케민사만의 원가절감 방안 프로그램 이름인데, 이 프로그램을 모두 사료배합비 내에 적용할 경우 많게는 20원/kg 가량 절감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실제 많은 국가들에서 고곡물가를 극복하기 위해 S.O.S 프로그램을 적용한 후 성적 하락 없이 많은 원가절감을 하고 있다.
워크숍이 끝난 후에는 케민사의 첨단화된 실험실과 싱가포르 공장을 투어 하는 것으로 일정이 마무리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COVID19 확산으로 인해 해외 행사가 없었지만, 고객들을 위해 앞으로는 더욱 많은 해외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케민사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