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복지재단(이사장 심계원)은 (주)올품(대표 변부홍)과 (사)한국토종닭협회 후원으로 강남구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철 보양식 토종닭 300마리(350만 원 상당) 후원식을 8월 9일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남구 의회 이성수 의원, 강남구 은승일 복지생활국장, 강남복지재단 심계원 이사장, 강남 세움 복지관 김귀자 관장, 충현복지관 편성연 관장, 강남구 장애인복지과 이승민 과장, 수서동주민센터 장정은 동장, 강남구청 신제욱팀장,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주)올품 박후순 상무, 류정모 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먼저 적극적으로 후원해 주신 (주)올품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 민족의 토종닭인 ‘한 닭’은 예로부터 귀한 약재로 쓰여 왔다.”며 “토종닭은 본초강목, 신농본초경, 동의보감에서도 우수성이 잘 나타나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특히 동의보감에서는 토종닭의 모색에 따른 약효를 분류해 놓을 정도로 우수성을 강조 했다”며“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우리 축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사회공헌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 고 밝혔다.
(주)올품 박후순 상무는 “귀한 자리에 함께하게 돼 기쁘며, 올품은 늘 최고품질의 닭고기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 사회공헌사업에도 힘쓰겠다.” 고 말했다.
강남세움복지관 김귀자 관장은 “(사)한국토종닭협회, (주)올품에 늘 어려울 때마다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 폭염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충현복지관 편성연 관장은 “계속되는 폭염과 장마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 계층을 위해 삼계탕을 후원해 주신 (사)한국토종닭협회, (주)올품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사회공헌을 실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토종닭 후원 전달식 이후 강남 세움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소외계층에게 강남구 의회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남구의회 이성수 의원, 강남복지재단 심계원이사장,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무료식당에서 토종삼계탕 400인분을 배식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강남복지재단, 장애인복지과 주관, (주)올품, (사)한국토종닭협회 후원으로 진행된 토종닭 나눔 행사는 오는 8월 10일 ‘말복 맞이’로 강남 세움복지관 150마리, 충현복지관 150마리 지원했다.
토종닭 나눔 행사는 계속되는 더위와 폭염으로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토종닭 삼계탕을 무료로 제공하여 시원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사)한국토종닭협회에서는 해마다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생활시설, 폭우피해 지역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토종닭 후원을 해오고 있다. 토종닭협회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환영받는 토종닭 산업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