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토종닭협, 갑진년 새해 시무식__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

불황 타개 위한 직원 역량 강화 주문

등록일 2024년01월0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토종닭협회는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1월 2일 협회 사무실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문정진 회장은 “지난 10월 고병원성 AI 특별방역기간이 시작된 이후 벌써 25회 차 고병원성 AI가 발생해 살처분이 진행됐다. 다행스럽게도 토종닭에서는 회원·회원사가 AI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해준 덕에 아직 단 한 건의 AI도 발생하지 않았다. 앞으로도 AI 종식 시까지 철저한 소독 등 AI 차단방역에 적극적으로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문정진 회장은 2024년 중점 추진 사업 전략으로 토종닭 산업 관련 제도개선, 토종닭 종축 등록 및 품종개량, 토종가축 인정제도, 종계·실용계 농장 경쟁력 강화, 차단방역 제고, 산닭유통 및 소규모 도계장 확대, 소비 확대 및 소비자 신뢰 제고, 토종닭 수출추진, 협회 조직 내실화 등을 추진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새해에는 토종닭 산업 발전을 위하여 △토종닭 자조금 활성화 △토종닭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한 T/F팀 활성화 △ 닭고기 유통체계 개선 등에 대해 대안대책을 세우고 합리적인 개선안을 도출하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정진 회장은 “협회 설립의 목적이 회원과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소득 창출이라고 강조하고 2024년에 토종닭 가치를 높이고 관련 종사자의 권익이 신장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