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산란계 농장 방역실태 점검__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

설 연휴에 비상대응체계 유지

등록일 2024년02월06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고병원성 AI,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는 설 연휴 민족 대이동으로 인한 가축전염병 발생에 대비하여 설 연휴 가축전염병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명절 기간에는 사람·차량의 이동 증가로 바이러스가 전파되면서 가축전염병 발생위험이 증가한다.

 

사람·차량으로 인한 바이러스 전파 차단을 위해 설 연휴 전·후인 2월 8일과 2월 13일을 “전국 일제 소독의 날”로 지정하고 소독자원을 총동원해 가금·돼지농장과 축산관계시설 및 축산차량을 집중 소독했다.

 

또한, 국민생활에 밀접한 계란 가격에 영향이 큰 산란계 농장에서의 고병원성 AI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2월 8일까지 전국 대규모 산란계(10~20 만수) 농장과 고병원성 AI 발생지역 내 산란계 농장 340호의 소독·방역실태를 점검하고, 연휴 기간에는 10 만수 이상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화 예찰을 실시했다.

아울러, 방역수칙 문자(SMS) 발송, 마을 방송, 현수막, 방송 자막 노출 및 누리집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여 축산농장 방역수칙뿐만 아니라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축산농장 및 철새도래지방문 자제 등 방역 홍보를 강화했다.

 

최정록 농식품부 방역정책국장은 “설 연휴에도 축산농가들은 가축전염병 의심증상 발견 시 즉시 가축방역기관에 즉시 신고해 주시기 바라며, 가축전염병 발생 방지를 위해 귀성객분들도 축산농장 방문을 자제하는 등 가축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 고 덧붙였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