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우수등급 달성

내부 견제 기능 이행 큰 호평받아

등록일 2022년06월0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식약처가 주관하는‘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는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문화 정착과 기관 투명성 제고를 위해 청렴정책 조성 및 참여 확대,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청렴교육 실효성 제고, 부패위험 제거 노력 등 4개 부문 11개 단위과제를 평가지표로 HACCP인증원을 비롯한 식약처 소관 7개 공직 유관단체를 대상으로, 식약처 감사담당관실과 유관단체의 평가단이 공동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HACCP인증원은 △기관장 및 고위직 반부패 의지·노력 △행동강령 준수율 제고 △부패취약분야 자율적 제도개선 노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기관장의 엄격한 반부패 청렴의지 표명과 중대 비위행위에 대한 ‘청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청렴 시민감사관 확대 위촉 및 실지감사 참여 등 실질적 내부 견제 기능 이행이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자체 매뉴얼을 제작하고 전 직원 대상 이해충돌 방지 준수 서약식을 개최하는 등 기관 운영 전반에 이해 충돌 방지 체계를 마련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HACCP인증원은 올해 통합 6년 차 를 맞아 더욱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위해 기관장 주도의 청렴정책 추진과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기반 고도화, 부패·공익신고자 보호 노력 강화 등의 청렴과제 이행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