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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한우 소비 트렌드: 선호도 상승, 온라인 판매 확대

온라인 판매 및 협업 마케팅 강화할 예정

등록일 2024년06월18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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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가 2023년 한우고기 소비 동향을 모니터링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아테나컴퍼니에 의해 수행되었으며, 소비자 인식 조사, 소비 유통 빅데이터 분석, 트렌드 픽 분석 등 세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주요 소비 동향

외식 경험: 2023년 쇠고기 경험 활동은 가족과의 외식(90.9%), 친구 및 지인과의 외식(86.0%), 오프라인 육류 구매(83.6%)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 선호도: 한우고기는 74.5%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그 외 소고기 대비 상승 추세다.

 

구입 장소: 대형할인점 정육코너(41.4%)가 가장 인기 있는 장소로 나타났으며, 이어 일반 정육점(19.7%), 슈퍼마켓 정육코너 및 축산물 브랜드 직영판매점(각 12.3%) 순이다.

 

소비자 만족도와 트렌드

  • : 한우고기의 맛, 안전성, 영양가 만족도는 타 소고기 대비 매우 높게 나타났다.

소비 행태: 외식 시 한우고기 1인당 평균 지출은 약 56,000원, 소비량은 244.2g으로 나타났으며, 등심, 갈비, 안심 순으로 선호하는 부위가 나타났다.

온라인 트렌드: 온라인/TV홈쇼핑을 통한 구입 비중은 전체의 8.5%이며, 특히 1인 및 2인 가구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전망과 계획

 

한우자조금에서는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올해도 '소프라이즈 한우세일'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1~2인 가구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및 협업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동활 위원장은 "올 한해도 한우 가격 하락에 대응하여 소비 촉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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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3년 한우고기 소비 동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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