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토종닭협 AI 차단 방역에 총력

토종닭 종사자 방역 교육 실시

등록일 2022년10월2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 )는 겨울철 가축전염병 특별방역대책 기간 추진에 따라 토종닭 가금농장 및 전통시장 등 토종닭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0%를 위해 10월 11일 축산물품질평가원(광주전남지원)에서 광주·전남 토종닭 가금거래상인 대상으로 방역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토종닭협회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 나눔 축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방역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 조류인플루엔자 방역과 박석준 사무관, 농림축산검역본부 광주가축질병방역센터 김영숙 센터장, 전라남도청 이영남 팀장, 손순옥 주무관, 광주광역시청 노미현 주무관 사지윤 주무관, 축산물품질평가원 원경환 광주전남지원장, 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등과 광주·전남 토종닭 가금 거래상인, 토종닭협회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방역실태 점검 및 AI 방역교육이 진행됐다.

 

농림축산검역본부 광주가축질병방역센터 김영숙 센터장은 토종닭협회 산닭유통분과 광주전남지회 이세재 지회장에게 명예가축방역감시원으로 위촉했다.

 

김영숙 센터장은 “가축 전염병 질병에 관한 예찰 및 방역관리에 관한 지도·감시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이어진 교육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조류인플루엔자 방역과 박석준 사무관이 과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현황, 국내외 현황, 주요 방역대책에 대해 설명했다.

 

박 사무관은 “올 겨울철 철새 도래기에 유입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에서 철저한 대비를 해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전라남도청 동물방역과 이영남 팀장은 가축거래상인이 지켜야 할 방역준수사항을 전하고, “매년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이 줄어들고 있으며 이는 토종닭 종사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올 겨울도 정부와 종사자가 함께 노력하여 전남지역의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최소화를 기대한다.” 고 했다.

 

광주광역시청 생명농업과 노미현 주무관은 광주전남지역의 전통시장 및 가금판매소 현황에 대해 얘기하고 “전통시장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가축거래상인과 가금판매소에서 빈틈없는 방역을 위한 협력과 협조가 요구된다.” 고 말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가금 운송차량 소독 중요성과 유통 시 주의사항 등의 교육을 실시하며, “이번 토종닭 종사자 방역교육을 위해 성심성의껏 준비하고 후원해 주신 축산물품질평가원(광주전남지원)과 나눔 축산운동본부에 감사인사를 전달”하였다. 교육을 마지막으로 토종닭 종사자들은 “AI 차단방역 철저! 토종닭 발생 0%! 책임지자!” 구호를 외치며 결의를 다졌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