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토종닭 소비확대와 차단방역 강화

‘구구데이 이벤트’ 2,106명 참여해 인스타그램 달궈

등록일 2022년11월07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재너머 토종닭’, ‘도사 농원’ 한닭인증점 2개소 인증

‘AI 특별 방역·질병교육 통해 물샐틈없는 방역 전개

 

젊은 층 대상으로 한 토종닭 홍보에 열기 뜨거워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 이하 ‘토종닭협회’)는 토종닭 소비저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우수한 토종닭 홍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금년 한가위 명절을 맞이해 지난 9월 7일부터 23일까지 토종닭협회에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서 ‘구구데이 이벤트’에 2,106명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비자에게 친근한 우리 토종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가정의 건강 기원과 상생의 의미를 담아 99명을 선정해 케이크와 커피 쿠폰을 전했다.

 

특히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홍보에 호응이 크게 일어나며 토종닭 소비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토종닭협회는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맛집을 찾아 토종닭 “한닭” 인증점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84개소 인증점을 낸 데 이어 재너머 토종닭(세종시), 도사 농원(순천시)에 엄격한 심사 거쳐 “한닭” 판매점 인증을 부여했다.

 


▲ 세종시 소재 한 닭 인증점 ‘재너머 토종닭’

 

세종 연기군 소재 ‘재너머 토종닭(대표 박준혁)’ 인증점은 정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용하는 닭은 모두 자연 방사해 키운 토종닭이다. 때문에 신선한 토종닭을 맛볼 수 있다.

 

전남 순천시에서 토종닭 요리로만 전문으로 하는 ‘도사농원(대표 이미숙) ’은 토종닭 참숯불구이, 토종닭 약초 백숙, 토종닭 닭장, 토종닭 약초 능이백숙 등을 메뉴로 내놓고 있다.

 

도사 농원은 순천의 맛집으로 순천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식탁에서 아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토종닭협회는 앞으로도 전국의 토종닭 맛집을 찾아 인증점을 확대해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인증사업을 확대해나갈 나갈 방침이다.

 

AI 차단방역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와 교육 진행

 


▲ 토종닭협회는 통합 AI 방역 교육을 실시했다.

 

’22년 10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이 추진됐다. 이에따라 토종닭협회는 겨울철 고병원성 AI 발생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대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회 GPS·종계부화분과(위원장 배연금), 유통분과(위원장 심순택) 통합 방역 교육을 실시했다.

 

문정진 회장은 △철새 방역관리 강화 △농가 차단방역 관리 강화 △농가 간 확산 방지 △방역 지원 체계 확립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토종닭협회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기간 동안 AI 근절을 위해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전통시장, 유통상인, 농가 등 차단방역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홍보와 교육을 진행한다” 고 강조했다.

 

문정진 회장은 “지속적인 한닭 인증점을 통해 다양한 토종닭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토종닭 농가와 상생할 수 있길 바라며, 언제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현재 “한닭”인증을 받은 영업점은 전국 84개소이다. 지역별 인증 현황과 위치, 인증점 소개 등을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www.kn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종닭협회는 한 닭 인증점 외에도 한 닭 제품 온라인 홍보를 위해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