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산란계협회(회장 안두영)는 지난 6월 26일 2세 경영인 등의 역량 강화를 위해 대한산란계협회 청년 아카데미를 제주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개최했다.
청년 아카데미는, 산란계 2세 및 청년을 대상으로 농장 경영 역량과 기업가적 자질 함양 및 전문 경영인 육성을 위한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산란계 경영인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이다. 금번 제1회 청년 아카데미는 전국에서 총 31명의 청년이 교육에 참석했다.
과정은 축산분야 정책 방향, 세무·회계 관리 및 산란계 관련 사양관리 등을 교육하고 스스로 발전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자유토론과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안두영 회장은 “이제 산란계 농가들도 전문적인 경영기법과 지식, 산업 동향을 알지 못하면 경쟁에서 낙오될 수밖에 없다”며 “매년 1회 이상 청년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원로나 기존 경영자 등을 위한 시니어 아카데미의 개최도 검토하고 있다” 고 밝혔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