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토종닭협, 송석준 의원에 감사패 전달__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

닭 수급에 차질 없도록 최선 다해

등록일 2022년08월25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가 가금업계와 화물연대 간 갈등 해결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8월 19일 국회의원회관을 방문하여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난 7월 1일 민주노총 화물연대가 닭고기 업계의 최대 성수기인 초복을 앞두고 집단 운송거부를 강행하여 닭이 폐사하는 등 가금업계가 큰 피해를 받았다. 이에 토종닭협회에서는 주류업계와 화물연대 간 파업사태를 중재하고 있는 송석준 의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였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당국과 함께 노력한 결과 지난 7월 27일 민주노총 화물연대와 가금업계 간의 원만한 합의를 이뤄냈다.

 

가금업계 최대 성수기인 삼복에 민주노총 화물연대 파업으로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관계당국과 함께 파업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공로로 인정하여 감사패를 전달했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수상소감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 관계당국 책임자들께서 적극적으로 나서 도와주신 덕분에 파업이 종료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식재료이자 주요 단백질을 공급하는 닭의 수급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이번 화물연대 파업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주신 송석준 의원, 관련 협회, 정부, 가금업계 농가협의회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현재 수입축산물 무관세도입, 공정거래위원회의 가금산업 제재, 토종닭 수급안정 등 가금산업에서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많이 남아 있으며, 우리 전통 종자인 토종닭 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본 협회는 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