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방문 민원상담 시 발생하는 이동 불편 등을 해소해 동물약품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4월 19일부터 ‘무빙(Moving) 통합민원센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검역본부는 한국동물약품협회와 협력해 사전에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매월 세 번째 주 월요일에 동물약품 인허가, 수출지원, 제도개선 등 분야별 업무담당자가 민원인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앞으로 동물약품 민원상담을 원하는 경우, 인근 KTX역 회의실에서 업무담당자를 만날 수 있게 된다.
이번 통합민원센터 운영을 통해 동물약품 인허가와 수출 확대를 위한 현장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규제개선을 위한 과제발굴과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처음으로 ‘무빙(Moving) 통합민원센터’를 이용한 동물약품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이동시간 때문에 부담이었던 동물약품 민원상담이 훨씬 편해졌다”며 “앞으로도 업체가 정부와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