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삼계탕, 수출 확대 방안 모색__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

검역 협상 타결, 시장 다변화

등록일 2024년03월29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지난 3월 20일, 전북 익산시 소재 하림 생산 공장을 방문해 삼계탕 수출 관계자를 격려하고 수출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월 말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혁신 전략에 따라 수출기업의 난제를 해소하기 위한 후속 조치이다.

 

올해 2월 말 기준, 우리 농식품 수출은 14.7억 불이다. 전년 동기 대비 6.0% 올랐다.

 

국내 닭고기 가공 1위 기업인 하림은 2014년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삼계탕을 수출한 이래, 미국 시장 삼계탕 수출의 3/4을 차지하고 있다.

2023년도 우리나라 삼계탕 수출액은 1억 6천6백만 불이었다. 이 중 하림이 7천4백만 불을 차지했다.

 

하림 관계자는 “주요 수출 품목인 삼계탕의 대부분을 미국 시장에 수출 중으로, 지난 2023년 12월 유럽연합(EU) 시장으로의 삼계탕 검역 협상이 타결된 점은 시장 다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하림은 5월 초 유럽연합(EU)에 삼계탕 초도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안정적으로 수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생기준 충족 노력 등에 정부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권재한 실장은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화 제품 개발, 주요 유력 매장 입점 확대 등 신 시장 개척 노력과 동시에 국내 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축산n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 축산전문가에게 축산환경정보와 축산환경뉴스를 제공합니다

#축산환경뉴스는 축산농가와 축산관련산업체에 유익하고 신속한 축산사양관리, 축산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축산n환경뉴스_양계뉴스는 축산농가에게 유익한 양계사양관리, 양계질병관리정보를 제공합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