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주요행사

‘정상화를 통한 재도약’ 다짐

2022년 동물약사업무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22년06월27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정병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동물용 의약품 등 산업발전을 위한 ‘2022년 동물약사업무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상호 간 업무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수입업체 관계자와 정부기관과 협회 임직원 등 173 명이 참가한 가운데 주제발표와 특강이 진행됐다.

협회 정병곤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2009년 이후 매년 빠짐없이 개최하던 워크숍이 개최되지 못했다. 이번 워크숍 주제는 ‘정상화를 통한 재도약’이다. 지난 2년간 어려움을 기억하고 이전보다 더 큰 발전을 위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검역본부 박봉균 본부장은 축사에서 “앞으로도 산업체별 간담회 및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 협의체 운영 등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하여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농식품부 조류인플루엔자 방역과 홍기성 과장은 “범부처 항생제 내성 관리대책, 축산물 허용물질 목록(PLS) 제도 시행에 따른 잔류성 사업 등 동물용 의약품 안전관리 정책들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농식품부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불합리한 제도의 정비와 내실 있는 지원정책의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